• HOME
  • 자주하는질문
제목 공인 IP와 사설 IP의 차이점이 뭐죠?
이름 pvpn.net
작성시간 2014-07-21 17:59:29
내용 인터넷에 컴퓨터가 연결된 경우는 미국의 InterNIC 이라는 기관에서 부여한 공인 ip 주소가 부여 되어야 합니다. 공인 IP 주소 배분은 각국의 ISP(Internet Service Provider: (ex)하나로, 메가패스 등.)들이 대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 IP 주소가 없어도 인터넷 사용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하는 컴퓨터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 naver.com 홈페이지 방문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공인 IP 주소가 부여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공인 IP 어드레스 즉, 사설 IP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사설IP 주소를 갖는 컴퓨터가 인터넷 망에 데이터를 직접 보내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사설 IP 주소를 갖는 컴퓨터는 공인 IP주소를 갖고 있는 다른 컴퓨터 또는 라우터 등에 연결하여 그 컴퓨터나 라우터의 공인 IP주소로 인터넷에 데이터를 보내야 합니다.

어떤 경우든 인터넷은 공인 IP 주소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사설IP 주소를 갖는 컴퓨터는 결국 공인 IP 주소를 갖고 있는 다른 컴퓨터의 IP 주소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이 됩니다. 수천대의 피시가 이런 식으로 한 개의 컴퓨터에 부여된 공인 IP 주소를 공유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때 이 사설 IP 주소를 갖는 피시들은 인터넷에 연결돼 있다고 표현하지 않으며 단지 인터넷을 사용 가능하다고 표현 합니다. naver.com 웹서버에도 고객님 컴퓨터의 IP주소로 연결하는 것으로 표시되지 않고 고객님의 컴퓨터가 연결된 컴퓨터 라우터의 공인 IP주소로 연결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서버를 운영하거나 ERP서버에 접속하거나 하는 등의 목적으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공인 IP를 부여하는 MyIP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외의 목적일 경우에는 사설 IP를 부여하는 Dynamic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Quick